본문 바로가기

중고폰 시세 확인 사이트 세티즌

중고폰 매매를 할 때 보통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핫한 당근 마켓도 있고, 번개장터도 있으며,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등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세티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모바일과 IT기기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중고폰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 예전부터 사용하던 사이트입니다. 예전에 안전거래 등이 없을 때 세티즌에서 안전거래를 통해 사기 걱정 없이 구매를 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대략적인 중고폰 시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중고폰 판매 또는 구매를 할때 대략적인 시세 파악은 필 수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상태에 따라 얼마만큼의 가격이 형성되어있는지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세티즌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티즌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내 휴대폰 모델의 중고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제조사와 모델명을 입력해서 현재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동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티즌 중고매매 가격 확인

좀 광범위 하게 여러 기종들의 시세를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중고 시세]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검색 창에 내가 사용하는 중고폰 모델을 입력해도 되고, SKT, KT, LG 유플러스 등등 통신사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간혹 통신사에 따라서도 중고폰 가격에 차이를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페이를 이용하려면 유심칩 통신사와 단말기 통신사가 일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간과하다가 후회를 하는 부분입니다.

 

중고폰 시세 확인 방법 꼼꼼하게

제가 구매하고 싶은 아이폰12 프로 맥스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보다 더 비싸게 평균 가격이 형성되어있는데요, 중고폰 상태는 어떤지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 아이폰12 pro max 중고 시세가 1,255,000원으로 되어있는 이유를 알겠네요. 중고폰도 있지만 미개봉 자급제폰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미개봉이면 그냥 새 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 폰을 구매하고 뜯지도 않고 판매하는 매물들이 많아서 12프로 맥스 평균 가격이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 중고 S급 배터리 100 퍼인 상태의 폰 가격을 보니 1,170,000원이네요. 상태에 따라 저 가격에서 +5만 원 또는 +10만 원에 판매를 하거나 구매를 하면 적정한 가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고폰 시세를 확인할 때는 꼭 한군데만 체크해서는 안되고,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와 같은 사이트에서도 평균적으로 얼마 정도에 판매를 하나 꼭 비교를 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