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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한국에서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의 가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개인 또는 사업장의 4대보험 가입 현황을 확인하고자 할 때 필요하며, 주로 금융기관의 대출 신청, 고용노동부의 고용보험료 감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정부24 또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 접속: 이 사이트는 4대보험 가입 현황 및 내역 확인서 발급에 필요한 공식 플랫폼입니다.
  2. 개인 비회원 로그인: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공인인증서, 간편인증 또는 주민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4. 증명서 발급 신청: 메인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가입내역 확인서(개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5. 필요한 정보 입력 및 확인: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현재 근무 중인 사업장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6. 출력 가능 여부 확인 및 출력: 처리여부가 모두 '출력 가능'으로 표시되면 '출력'을 선택하여 증명서를 인쇄하거나 PDF로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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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지사찾기

가입내역 확인서는 현재 가입된 상태만을 보여주며, 과거 가입 이력이나 납부 내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가까운 4대보험 관할 지사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각 보험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지사찾기’기능을 이용하면, 전국에 위치한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의 지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명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4대사회보험기관 지사의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연금: 1355
  • 건강보험: 1577-1000
  • 고용보험·산재보험: 1588-0075
  • 4대사회보험 연계 센터 문의처: 063-711-7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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