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방법, 알림 문자가 왜 안오지?

부모님이나 동생 얘기를 들어보면 코로나 백신 접종 전 1주일 쯤에 안내문자가 온다는데 나는 왜 안올까?? 괜히 이러다가 노쇼가 될까바 조금씩 불안해지더군요. 그래서 직접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를 해봤습니다.

 

Coov앱을 이용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내 백신 예약일과 시간 그리고 장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백신 예약 조회 COOV앱 다운

질병관리청 coov앱 다운

플레이스토어에서 'COOV'라고 입력을 하면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이 나타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하세요.

 

몇가지 앱 설정을 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둡니다.

 

본인인증

본인인증은 본인명의의 휴대폰이나 금융인증서를 이용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다면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기기에 coov앱을 사용하고 있고 새로운 기기에서 인증을 받으면 이전 기기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백신 예약 조회하기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예방접종 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나의 접종장소와 접종날짜와 시간까지 알 수 있습니다. 나의 예약번호와 백신, 일자, 병원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접종하는 백신은 아직 확정되지는 않고 모더나 or 화이자라고만 나오네요.

 

추가로 2차 접종 시기까지 벌써 나와있네요. 대략 40일 정도 후에 2차 접종예약까지 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9월 10일에 접종이니까 일주일 전에는 예약문자를 보내줘야지 예약이 제대로 안된건가 불안했습니다.

 

백신예약을 취소하고 잔여백신을 맞고싶다면 예약취소도 가능합니다. 다만, 예약을 취소하면 정보교환의 시간차이 때문인지 다시 사전예약이 잘 안된다는 사람들이 많으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