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국민은행 리브모바일은 그닥 좋은 가격들을 보지 못해서 무시해왔었는데 추석에 꽤나 좋은 요금제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KT m 모바일의 데이득 요금제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브m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먼저 리브모바일 요금제를 고려하기 전에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국민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리브모바일을 이용할 가치가 없습니다. 요금제 할인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리브모바일 요금제
리브모바일 프로모션으로 24개월간 월 19,9000원에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에서 잘 알려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데이터 11gb와 전부 소진하면 2GB를 매일 제공하는 요금제죠.
위 기준으로 가입을 한다면 데이득과 큰 차이를 보이기는 어렵고 굳이 리브m을 선택해야하나 고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9월 30일까지 이벤트지만 새로운 이벤트가 나오고 가입자를 많이 못가져오면 연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에 가입자를 많이 추가했다면 다음달에는 없겠지만요.
저도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좀 늦게 확인을 리브m 든든무제한 요금제로 갈아탈려고합니다. 기존에 네이버페이 LGU플러스 요금제를 선택해서 월 데이터 5GB를 받으며 1만 5천원 정도씩을 내고 있었는데...주거래 은행과 카드가 국민이라서 안 옮길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추석이 끝나면 리브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할 생각입니다. 안그래도 테더링 사용하다가 추가요금이 나와서 매우 스트레스 받았는데 바로 옮겨버려야죠. 추가로 데이터 쉐어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궁금했던 통신사 번호이동
기존에 사용했던 알뜰폰 요금제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고 리브모바일도 유플러스 통신사 망을 빌려 쓴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뜰폰 번호이동이 가능할까 생각했는데 가입시키는 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