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예약 전송(+카톡 예약 문자 보내기)

아주 예전에 카톡에 메시지 예약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문의를 몇번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시지 예약기능은 아직도 생기지 않았고 업데이트 계획에서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예약 문자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밤 늦게 자기전 업무적인 일을 보내기가 상당히 미안하고 불편한데요,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는 사람 and 보내는사람 둘다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지만 어플을 통해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생일이나 설날, 각종 이벤트인날 미리 카톡 예약 전송을 미리 설정해 둔다면 기념일을 까먹어서 욕먹을 일은 없을 것입니다.

 

카톡 예약 전송

카톡 예전 전송이란 어플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줘야합니다. 어짜피 어플이 1개밖에 뜨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 로고가 있는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그리고 나서 권한 설정에서는 '권한 허용하기' 그리고 '접근성 설정' 2가지를 활성화 해줍니다.

 

 

접근성 설정은 맨 아래 '설치된 서비스' 메뉴에서 예약카톡을 사용안함 → 사용함으로 바꿔주세요.

 

 

다시 예약카톡 보내기 어플로 돌아와서 오른쪽 위에 점 3개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사용방법'으로 들어갑니다. 지금 하는 것은 테스트 및 연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을 길게 누르면 채탕방 아래에 강아지 얼굴이 나타납니다. 얼굴을 재빠르게 클릭을 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금방 없어지기 때문이에요. 강아지를 클릭하여 내가 예약하여 보낼 채팅 내용과 시간을 설정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내야 할 내용일 길다면 미리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 2개의 예약메시지 사진은 예시이며 맨 아래 내가 예약을 설정한 테스트 카톡이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카톡예약 전송을 취소할 수도있고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낸 뒤에는 수정하거나 취소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발바니다.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회사 팀원들에게 보낼 메시지들이 있다면 위 사진처럼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시간을 설정해 두고 내용만 계속해서 바꿔가며 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카카오톡에서 문자예약기능을 만들어줄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때까지만은 이 어플을 사용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