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x, xs, 11 pro, 12 pro, mini)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10% 인하 소식이 들려서 부랴부랴 애플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액정 수리비도 인하가 되었나 확인하고 먼저 포스팅을 했고요, 아이폰 배터리 수리 또한 10%인하된 가격이 공지되어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희망하고 계신분들에게는 큰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현재 아이폰 11이상의 모델의 경우 저렴하게 사설 배터리로 교체를 하게 되면 경고 문구가 뜨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폰 11이상의 모델에서는 좀 더 비싸더라도 애플 공식센터에서 battery replace를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공식센터

애플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

가로수길 또는 여의도 애플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받을 경우의 수리비입니다. 디스플레이 교체와 동일하게 2022년 3월 28일까지 적용되는 수리비이며,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아이폰X보다 상위 기종이 8만 8천원이였던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정확히 10%가 싸졌네요. 그래도 현재 아이폰11은 공식말고는 배터리를 바꾸는 것에 다른 대안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가로수길 애플점의 수리비인하 소식은 반갑게 느껴집니다.

 

보증기간 또는 애플케어플러스라면

보증기간이 남아있거나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배터리 교체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아이폰 배터리를 무상으로 받는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가 현재 80%이상인지 미만인지도 따져봐야하고 쉽게 허락해주지 않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 주의사항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하기 전에 주의할 점이라면 꼭 백업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리를 받기전에 문진표같은거에 수리 후 데이터 어쩌구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것을 작성하는데, 백업이 되어있지 않으면 아이폰 백업후에 다시 오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튠즈로 데이터 백업하는것은 오래걸리지 않기 때문에 꼭 백업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라며, 추가적으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는 하루면 끝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대기시간 없이 수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예약없이 갔다가 1시간 이상씩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백업+예약 이 2가지만 기억하면 아이폰 배터리 수리를 하면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리튬 이온 배터리는 안전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자가 또는 사설 수리보다는 공식센터에서 수리를 받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