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마켓 거래방법 직거래 하세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직거래 하세요. 제목이 이 글의 핵심입니다. 당근마켓은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과 다르게 직거래에 특화돼 있습니다. 택배거래를 당근마켓에서는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주 당근마켓, 창원 당근마켓, 대전 당근마켓 등 각 지역의 당근마켓으로 불리고 있죠.

택배거래도 하는 경우가 간혹 종종 있기는 하지만 안전거래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기에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그걸 노리고 2년전에는 사기꾼들이 득실득실 했는데요, 이제는 많이 사라진거 같아요. 일부러 직거래를 피하면서 택배거래를 유도하는 방식이였습니다. 지금도 잊을만하면 사기꾼들이 보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오히려 현재는 당근마켓이 너무 인기가 많아지다 보니까 업자들이 대량 생성 아이디를 가지고 장사를 하는 곳으로 전락해버린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최근에 강남 명품 사모님이라고 해서 몇 억원 어치의 제품을 올린 경우도 있고요, 결국엔 업자로 판명이 났죠. 직거래다 보니 당근마켓은 수수료가 없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은 개인간 직거래 플랫폼입니다.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를 추구합니다. 그것도 자신이 사는 동네에서 거래를 하는 것을 추구하며 그 사이에서 동네의 정보 제공 커뮤니티를 추구합니다. 동네 사람들끼리 웃으면서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 당근마켓이 장점이자 추구하는 방향이죠.

실제로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올려서 판매를 하면 동네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연락이 옵니다. 저도 여러번 구매를 해봤는데 애기를 가지고 있는 어머니들이 정말 착하고 약속시간도 잘 지키고 좋더라고요. 학생들은 가끔씩 예의가 좀 없는 경우를 많이 봤고요.

 

아무리 중고거래지만 동네 사람들끼리 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웃으면서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 동네에서 또 마주칠지 모르자나요! 또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