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약정할인 25% 2가지 신청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가 도입된지 꽤 오랜시간이 흘러서인지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2년전만해도 "선택약정 가입했냐?"라고 물어보면 "그게 뭔데?"라는 반응이 50%정도는 됐었거든요. 25%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약정할인이란?

선택약정할인이란 일정기간 약정을 선택하고 해당하는 기간 만큼 요금할인을 받는 제도입니다. 요금할인율은 25%이며 약정기간은 1년 또는 2년으로 선택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선택약정할인을 받게 되면 공시지원금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할인을 중복으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선택약정할인 25% 신청 2가지 방법

선택약정은 핸드폰 요금 25% 할인과 다르게만 불릴뿐 똑같은 용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5%요금할인을 받는다는 점에서 사람에 따라 다르게 말하기도 합니다.

 

약정할인을 신청하는 방법은 첫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개통할 때, 그리고 약정이 끝나서 재약정할 때입니다.

대리점 & 판매점 개통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2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하거나 선택약정할인을 받고 구매를 하는 방법인데요, 이 때 선택약정할인을 받아 구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혜택이 좋지 않을 때 보통 선택약정을 선택하여 개통을 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요금의 25%의 할인 혜택을 받기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선택할 수록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아이폰과 같이 공시지원금이 짜리고 유명한 핸드폰을 구매할 때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정만료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할 때는 보통 2년단위로 약정을 걸어 사용을 합니다. 기기할부금 제외하고 단순 요금제 약정일 경우에요. 이런 2년 약정이 끝났을 경우 선택약정할인을 1년 or 2년씩 재신청하여 사용을 하거나, 아예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재약정을 하거나 또는 해지하고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이 3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각자 약정이 끝나기만을 기다렸다가 위 3가지 방법 중에 한가지를 골라서 스마트폰 사용을 이어나갑니다.

 

  • 중고폰+선택약정
  • 최슨 스마트폰 개통
  • 약정만료폰 계속 사용+알뜰폰

 

경우의 수는 엄청 많고요 자신에게 합리적인 방법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이어나가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