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naver.com 바로가기

네이버 naver.com 바로가기. 국내 검색엔진 순위 1위는 단연 네이버입니다. 우리가 정보를 찾을 때 블로그를 운영할 때, 맛집 지도를 확인할 때, 주식 시세를 볼 때, 부동산 정보를 볼 때, 메일을 보낼 때 등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찾고 있습니다. 국내 토종 검색엔진이라고 할 수 있죠.

다른 나라는 구글을 위주로 사용하지만 우리나라만 특이하게 네이버가 검색 엔진 순위가 1위입니다. 그 만큼 한국사람들은 검색 UI환경에 네이버가 익숙하다는 것이겠죠. 처음에는 좀 어지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네이버도 점점 섹션별로 깔끔하게 홈페이지를 단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을 크롬을 예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크롬 오른쪽 위에 점 3개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왼쪽에 자동완성, 개인정보 및 보안 등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검색엔진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구글, 네이버, 빙, 다음, 야후 등 내가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맨 처음 어떤 브라우저로 나오게 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www.naver.com 이라고 입력을 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설정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네이버가 야심차게 준비한 검색엔진은 웨일이 되겠습니다. 구글에는 크롬이 있다면, 네이버에는 웨일이 있는데요. 기존 네이버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크롬에서만 가능했던 기능들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웨일 브라우저인데요. 광고가 없기 때문에 온전히 내가 원하고 찾는 정보에만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로는 당연 블로그가 되겠죠. 그 다음은 카페, 지식인이 대표적인 네이버를 상징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지역 맘카페나 자신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있는 커뮤니티 카페는 아직도 그 사용자 수가 어마어마 합니다. 구글에서는 우리에게 채워주지 못했던 기능들이니까요.

현재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은 네이버>구글>다음>빙 순으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점점 네이버의 영향력이 약해지고 있는데요, 구글이 조금씩 국내 검색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라지면서 빙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도 강세를 보이기 시작할 것 같고여. 다음은?? 과거 국내 1위였다가 현재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네이버에서 강하게 밀고 있는 것이 바로 네이버 쇼핑입니다. 이제 검색엔진 점유율을 통해서 쇼핑 부문도 확실하게 1위를 굳혀보겠다는 것인데요. 그것은 적중했고여, 라이브 쇼핑도 잘 나가고 있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저렴한 수수료율을 이용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부터 큰 기업들까지 많이 입점해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