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나라 안전 거래 방법, 앱 안전 결제 이용하기

중고거래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게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로 운영이 되고 안전거래의 어려움으로 현재는 인기가 많이 떨어졌지만 아직도 중고나라 사용자는 많습니다. 중고나라 안전 거래 방법과 앱에서 안전 결제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고나라는 2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는 중고나라와 앱으로 운영되는 중고나라 2가지죠. 앱에서는 자체적인 안전결제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기 없이 구매할 수 있지만 네이버 카페에서는 안전결제 시스템이 불편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고나라 카페에서 안전 거래 방법

중고나라 카페에서 안전 거래 방법으로는 스스로 판매자의 인적사항을 조회를 해서 사기꾼인지 아닌지 판별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사기이력이 없더라도 거래 사기가 발생할 수 있어서 100%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중고나라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온 무작위 물품으로 예를 들어볼게요.

몽클레이 니트 티를 판매하는 글입니다. 한 여름인데 니트...

 

먼저 사기꾼인지 조회하기 전에 '본인인증 완료'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되어 있다면 실명계정이라 좀 더 안전하지만 '연락처 보기'를 통해서 사기이력이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꼭 안전하지는 않아서 위에 안전결제 신청을 통해서 하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중고나라 유니크로 안전결제

중고나라 카페는 유니크로를 통한 안전결제가 진행되는데 이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둘다 유니크로를 이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제 경험에는 내가 안전결제를 원해도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대부분 계좌이체를 원하기 때문에 유니크로를 통한 안전결제는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추가적인 수수료도 구매자 부담이고요. 안전결제 수수료가 부담스러워 계좌이체를 하다가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또한 안전결제가 되는 물품만 찾다보면 내가 원하는 제품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시간도 오래걸리고요.

 

중고나라 앱 안전결제

중고나라 앱에서 안전결제는 시스템이 간편하게 되어있어 그나마 편리합니다. 하지만 예전만큼 많은 매물이 많지 않고 업자 물건이 너무 많아 가격이 비쌉니다.

앱에서 간편하게 안전결제를 할 수 있어서 좋지만 역시나 수수료는 구매자가 부담을 해야합니다. 수수료율이 3.5%로 고가의 제품을 구매한다면 수수료도 만만치 않습니다.

 

중고나라 안전 거래 방법은 직거래로

뭐니뭐니 해도 중고 거래의 가장 안전한 방법은 직거래입니다. 직접 제품의 상태도 확인을 하고 판매자에게 이체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왕이면 현금보다는 계좌이체로 하여 증거를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간혹 훔친 물건을 팔아서 골치아프게 하는 판매자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중고거래 쉽지않고 너무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좋은 제품을 싸게 구매할 때 그 쾌감때문에 쉽게 끊기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반응형